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유럽

[세계일주]이탈리아 피사 친퀘테레 피렌체 근교여행 당일치기 피사의 사탑 5개의 마을 (6편)

[세계일주]이탈리아 피사 친퀘테레 피렌체 근교여행 당일치기 피사의 사탑 5개의 마을

 

오늘은 피렌체에서 피사 친퀘테레 당일치기 일정입니다.
베니스에서 볼로냐를 들려 피렌체까지 오는 과정은
이전포스팅 이탈리아 5편을 참고해주세요

[세계일주] 이탈리아 볼로냐 베니스에서 피렌체 버스 타고 가는길 먹으러 들린곳 볼로네제 파스타 세계1등 젤라또 (5편)

 

피렌체 중앙역에서 동행들과 만나서 다같이 기차타고 갑니다.
동행들은 밀라노 동행이었던 영선이와 베니스에서 만난 지훈이가
다 구해 놔서 맡형인 저는 편하게 따라갑니다.

 

동행이 모였지만 피사를 먼저갈지 친퀘테레로 먼저갈지 갈피도 못잡고

대책이 없었습니다. 후딱 피사부터 가기로하고 바로 출발

피사 역에서 내려 사람들이 가는 방향으로 따라가면 다리를 건너게되고
쭉 가다보면 대규모 성당? 같은게 나오면 거기가 피사의 사탑이 있는곳입니다.
사람이 엄청 많아요 그래도 피사 왔으면 찍어야 할게 있죠

 

오래전부터 누구나 다하는 인증 샷
저도 따라해봅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네요...

시간이 촉박하여 바로 역으로 가서 맥도날드에 들려
간단히 점심을먹고 바로 친퀘테레가있는 라스페지아로 고고


친퀘테레는 5개 마을이라는 뜻으로 라 스페치아(La Spezia)로 지방의  5개의 마을로
몬테로소 알 마레(
Monterosso al Mare)와 베르나차(Vernazza),
코르닐리아(
Corniglia), 마나롤라(Manarola), 리오마조레(Riomaggiore)
5개의 마을을 부르는 이름이며 친퀘테레라는 이름으로 유네스코 문화재에 등록되었다고 하네요


기차패스가 있으면 친퀘테레내에서 계속 이동을 할수있어요
성인 1일권 16유로
성인 2일권 29유로

성인 3일권 41유로
가족 1일권(성인2+아이2) 42 유로
가격은 바뀔수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2018년 5월 기준입니다.

 

저희는 기차는 한번 탈때마다 4유로 씩입니다.

즉 하루에 4번 탈꺼 아니면 구간권이 쌉니다.
보통 라스페지아를 0번으로할떄

0-5-2-0 이렇게 3번 탑승 혹은

0-5-2-걸어서-1-0 이렇게 3번 탑승
2번 마나로라에서 1번 리오마조레는 걸어서 보는게 좋다고 하네요

저희는 5번(제일 남쪽부터 1번일때) 몬테로소 알 마레와

가장이쁘다는 2번 마나롤라(리오마조레 다음역)을 구경하기로합니다.

동행들이 일부 이탈하게되어 분위기가 안좋습니다.

5번 몬테로소 알마레는 해변가 휴양지 느낌이에요
해변가의 선배드 그리고 양탄자를 파는 상인도있는데 해변가말고
위에 도로에서 내려봐야 고르기 좋을것 같아요

저녁약속이 피렌체에서있던 저는 촉박하게 움직입니다.
저는 동행들에게 피렌체에 저녁약속이 선약되어있어 많이 못있는다고 사전에 얘기했지만

시간이 너무 촉박해져서 아쉽네요 ㅠㅠ

 2번마을 마나놀라 도착 시간이 부족해서 너무 아쉬웠던 ㅠㅠ
마나놀라 너무 이쁘더라구요 노을이 그렇게 아릅답다고 하던데

알록달록한게 베니스 부라노섬을 떠올리네요
부라노섬과 마찬가지로 어촌마을이라 밤늦게 귀가할때

본인의 집을 찾으려고 색을 알록달록 칠했다고합니다.

 

다음포스팅은 이날 저녁 피렌체 야경부터 다음날 피렌체 시내 관광

 

6월 티스토리 초대장이 도착했어요
필요하신분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