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동남아시아

[세계일주]태국 방콕 2탄 4박5일 일정 자유여행 3일차 방콕왕궁의 진실(라마9세왕)+솜분씨푸드 D+17~21 (No.14)

[세계일주]태국 방콕 2탄 4박5일 일정 자유여행 3일차 방콕왕궁의 진실(라마9세왕)+솜분씨푸드

이번 포스팅은 방콕왕궁과 에메랄드사원 뿌빳뽕커리 맛집 솜분씨푸드에대한 방콕 3일차 포스팅입니다.

특히 방콕 왕궁의 진실에 대해
샅샅히 파헤쳐드립니다.

태국 방콕 전체 일정 밑 1일차 2일차 일정은 이전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blogwithtravel.tistory.com/23

3일차 일정입니다.

3일차 방콕 왕궁, 에메랄드사원, 쏨분시푸드
4일차 타이팝콘 패스트라 아유타야 방파인 수상시장 현지투어 코끼리 트래킹
5일타 수완나폼 방콕 떠나기
숙소 근처 현지인 맛집
카트에서 덮밥을 파는데 줄서있네요

저는 사실 엊그제부터 먹어보려 찜해둔거라...

시도를 해봅니다...

맛은 별로네요 그냥 싸서 좋네요...

수상버스를 타고 왕궁으로 사는길
보이는 왓아룬 새벽사원
왓아룬은 수상버스에서 보는게
제일 이쁘네요
굳이 입장할 필요는...

방콕 왕궁 입장료는 500바트
애도기간 끝물이라
검문이 그리 빡세지는 안네요
반바지 나시 슬리퍼 착용시 입장제한
방콕왕궁은 실제 왕과 왕족들이
거주하는곳이라 입장시 의상제한이 있어요
경복궁처럼 옛 왕궁이 아니기 때문이죠
제가 다녀온 왕궁은 라마 9세의 왕궁
역대급 성군이여서 왕궁 입장료가 비싸도 불만 제로!!! 불만 0%
왕궁입장권으로 비만멕궁전도 입장 가능한데요 비만멕 혹은 위만멕 궁전은 라마 5세의 왕궁으로 라마9세왕과 함께 성군 2톱으로 뽑힌답니다.
애도기간이 1년이였던 이유도...
곧 라마 10세 왕의 궁전이 지어지면
방콕 왕궁이 이동되겠죠

현재의 방콕 왕궁 라마9세의 왕궁이 유일한 왕궁인줄 아셨다구요?

그럴만한 이유가 있죠
라마 9세왕은 19세의 나이에 즉위
79세까지 60년을 통치했으니
주변에 방콕 왕궁 관광을 다녀오신분은
다 라마9세의 현재 왕궁을 다녀오신거죠
현재 애도기간 마무리 및 라마 10세 왕의 즉위식 준비로 많은 관광지가 정비중입니다.

에메랄드 사원 왓프라깨우

방콕 왕궁 경복궁 규모를 기대했으나
규모는 조금 작네요...

방콕왕궁에서 카오산로드 가는길 근처 화장실에서 반바지로 갈아입습니다

카오산로드 인근 재미난 쓰레기통
카오산로드를 간단히 구경하다가
어제 쿠킹클래스 같이한 동생들이
근처라길래 스타벅스에서 보기로 합니다.

스타벅스 답지 않은 외관으로
한 눈에 잘 안보이네요...

스타벅스 진리의 콜드 브루
말차 초코볼+틴케이스
틴케이스를 사면 안에 말차 초코볼이있다는...

저는 왓차나 쏭크람 야경을 볼까 고민중이였는데...
동생들의 추천 맛집 쏨분씨푸드
같이 가자는 권유
아니... 꼽사리 껴줄게요
아니... 껴주세요 ㅎㅎ
버스타고 한참을 걸어
실롬 씨암스퀘어
쏨분씨푸드 도착
웨이팅에 기겁했지만 10분만에 들어갔어요
뿌빳뽕이 뭔지도 모르고 왔지만...
넘나 맛있어보이는 메뉴그림들

아 진리의 게요리
간장게장 게국지 참 좋아하는데
인생 게요리가 여깄었네요
홍콩 칠리크랩 비교가 안되요...
니들이 게맛을 알아?
이제 알것 같습니다 신구 선생님
너무 행복하게 폭풍 식사
볶음밥 추가요!

밥을 다먹고 게산중인데
너무 맛있게 먹던 제 모습에
감동받은? 동생님이 카드를 내밀며
"제가 살게요!"

어어... 이래도 되나 싶지만...
저는 가난한 백패커..배낭여행자...
동생님께 값진 저녁을 얻어 먹고
그럼 제가 커피라도 살게요...

쇼핑몰을 구경하다 귀여운 곰돌이가 있는 영국식 디저트 카페 해널드로 갑니다

시근니쳐 아이스티와 시그니쳐 모카
베리무스 음료 하나는 평범해서...
사진이 없네요

백패커인 저에게 사치스러운
저녁을 맛있게 정말 맛있게 먹고
동생들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한국에선 제가 밥 살게요
고마웠어요...

꼬따오에서 방콕까지
태국에서 좋은 인연을 만나
너무 행복하네요

다음 포스팅은
패스트라 타이팝콘 현지투어
및 굿바이 방콕 수랏타니 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