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동남아시아

[세계일주]태국 방콕 3탄 4박5일 일정 아유타야 방파인 수상시장 현지투어 / 수완나폼 공항 자유여행 4~5일차 D+17~21 (No.15)

[세계일주]태국 방콕 3탄 4박5일 일정 아유타야 방파인 수상시장 현지투어 / 수완나폼 공항 자유여행 4~5일차

4일차 5일차 일정입니다.

5일차는 사실상 일정없이 수완나폼 공항을 통해 태국을 떠나는 일정이구요

4일차는 현지투어 일정입니다
저는 패스트라라는 사이트에서 예약했습니다.

패스트라는 하나투어 유스(하나투어 자회사)에서 운영하지만
여러 나라의 현지여행사와 계약이 되어있는것 같아요
태국은 타이팝콘투어로 이어지네요

4일차 일정은
아유타야 방파인 여름별장 수상시장
그리고 사원 2곳으로 보심될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쇼디씨 관광

방콕 시내 관광 및 쿠킹클래스
왕궁 및 맛집 일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태국 방콕 1탄 포스팅<<
>>태국 방콕 2탄 포스팅<<

그럼 아유타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아유타야를 옛수도로 알고 계신데요
지금 우리나라로 치면 고려시대의 수도 개성 신라시대 수도 경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유타야 왕국의 수도인 아유타야는 미얀마(버마)의 전쟁이 심해 결국 무너지고 맙니다.

현왕조는 4번째 왕조 방콕왕조
라마왕들이 집권하고있죠
방콕의 원래 이름은 끄롱텝입니다.
시골 어르신들은 방콕이란 말을 모르신다고 하네요

아침 일찍일어나 전철을 타고
미팅장소로 갑니다
방콕 타임스퀘어 앞에서 현지투어 미팅을 합니다. 상가안에 스타벅스 및 아마존카페 등 아침및 모닝커피를 해결할수있는 가게와 왓슨스와 부츠 화장품가게가 있어요
여기가면 한국인들 많아요 같이 대기타면되요 ㅎㅎ
가읻드님이 강조하는거 1가지
아침에 택시나 버스타면 늦어요
교통체증이 장난아님
무조건 전철타세요
명심할것!

신형 하나투어버스에 탑승

가벼운 인사를 나누고
첫번째 관광지는 방파인 별장인데요

내려서 우리버스 까먹지 않게 찰칵

너무 이쁜 별장 연못?호수?
반영 아름답죠?

라마 5세왕의 별장이였다고 합니다.
입장시 의상 제한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방콕왕궁티켓사면 같이 입장권을 주지만
저는 현지투어를 예약해서 필요가 없네요

라마 5세왕은 어릴적 유학을 다녀와
유럽양식의 건물을 많이지었습니다.
유럽 관광객을 만나면 같이 사진찍으면
유럽같으니 꼭 찍느라는 가이드

길가 옆 가로수는 망고나무네요

저게 망고???

그의 절친인 중국인친구가 오랫동안 머물어 중국식 별관의 모습도 볼수있습니다.

별장부지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대

올라가서 구경해 봅니다.

나가는 길에 오늘 늦은 일행 세분이
쏜 아이스크림  두리안 맛이네요

방콕에서 출퇴근 시간에 택시타지마세요

두번째 코스는 수상시장
여기서 식사를 해결해야하는데
가이드가 추천한 쌀국수집으로 우르르르

저는 자리가 없어 보트 먼저타고 다시 다시 밥먹으러 옵니다.

가이드님의 추천대로 점보사이즈
일명 곱배기

가이드님이 서빙을 도와주시네요
투잡이신가? 그래서 여길 추천하셨나?

디저트로 과일빙수!!
시장구경을 마치고
기본 30분 600바트인데
저희 팀은 코끼리 10분 200바트
하나투어 타이팝콘만 따로 계약이 되어있다네요 ㅎㅎ

코끼리타고 코끼리 탑을 돕니다

다 끝날때쯤 기수아저씨가
코끼리 상아를 팔려고합니다
이럴땐 노노 아이돈해브머니!!
어차피 다 가짜가짜

수상시장을 구경을 끝내고
왓프라시삼펫
왓마하탓
두사원을 구경갑니다.

관광을 마치거 먹은 땡모반
태국 수박 쥬스
 
이제 방콕으로 출발!!

가이드님이 사주신 현지 전통과자떡도 주셨는데 떡은 별로고 과자가 달달하니 맛있어요

관광을 마치고 도착한곳은 바로 쇼디씨
탄곳에서 내려주지 않네요
쇼디씨는 롯데에서 운영하는 대현 쇼핑몰로 생긴즈 얼마 안되서 아직 한가해요
쇼디씨 showDC 좋은점은 방콕 시내 곳곳으로 무료 셔틀버스 운행!
고로 숙소가는건 공짜
무료 샤워실 짐보관 서비스
이투어 끝나고 쇼디씨에서 저녁먹고 씻고
바로 공항가는걸 추천합니다.

다양한 한식당 및 이국적인 음식들
옥상은 YG에서 운영하는 식당및 바
YG 존이네요

일행이있다면 같이 한잔하고싶은
루프탑 바
저는 한층 아래위치한 푸드코드에서
저녁을 먹어요 특이하게 카운터에서 카드릉 받아 밸런스를 충전하고
푸드코트에서 쓰고 남은건 환불받는
독특한 계산 방법

저는 막창?곱창?볶음요리 및 패션후르츠 쥬스를 먹었습니다.

셔틀버스타고 숙소로 고고!!

숙소 가는길에 편의점에서 창맥주와
안주거리를 사서

태국 편의점 데일리푸드는 수준급 입니다.
강추강추 쭈와 영통하면서 먹어요

다음날 아침 숙소에서 공항으로 갑니다
돈므앙인줄알았는데 항공권 이티켓 다시보니 수완나폼!!

큰일날뻔 했어요 ㅠㅠ

무사히 수완나폼 공항 도착
수완나폼은 인천공항
돈므앙은 김포공항
이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수완나폼 라운지

먹을게 많이 없어요...
백패커 배낭여행색에게 배불리 먹늘 유일한 식당이 PP카드 라운지이거늘

그리운 인천공항 스카이 허브 라운지ㅠㅠ
이제 캄보디아로 슝

방콕에어라인 우리나로 치면 진에어급
좌석도 넓은편고 기내식 주는 저가항공

태국 저가항공중 TOP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