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동남아시아

[세계일주]태국 방콕 4박5일 일정 자유여행+쿠킹클래스+현지투어 D+17~21 (No.13)

[세계일주]태국 방콕 4박5일 일정 자유여행+쿠킹클래스+현지투어

4박5일 방콕 일정입니다.
4박5일 동안 방콕에 내내있었네요
보통 파타야랑 같이 보시는데
혼자서 파타야 가면 심심합니다.
방콕은 사실 전날 도착했지만
본격 관광은 4일 + 떠나는 날 1일
4박 5일 일정입니다.
방콕 이전 꼬따오 일정 및
꼬따오에서 방콕 오는 과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http://blogwithtravel.tistory.com/22

그럼 본격 방콕일정을 시작합니다

일정 요약
1일차
왓아룬 왓포 팟퐁야시장

2일차
쿠킹클래스 짜뚜짝시장 에라원사원 시암쇼핑센터

3일차
왕궁 쏨분시푸드

4일차
패스트라 현지투어
아유타야 일정

5일차
굿바이 태국 방콕
수완나폼 공항

1일차 아침에 숙소 근처 패밀리마트에서
가볍게 아침을... 빼빼로 데이니까
일전에도 말했듯이 태국 편의점
베이커리 및 데일리 제품은
기대이상입니다 일본 못지 않은 수준

숙소 더믹스 방콕 실롬에서 수상버스 터미널까지 걸어갑니다.(수라싹)

제가 탈 수상버스 주황색 깃발
구글맵 노선 참고
구글맵이나 태사랑 지도에는 왓아룬까지
바로가지 않고 건너편에서 갈아타야한다고 하는데 저는 한번에
왓아룬으로 갔네요 핵이득!!!

왓아룬 입장권을 사고 입장

화려한 왓아룬 새벽사원
하지만 하늘이 우중충 불안하네요...

건너편으로 가는 수상버스 4밧

건너가서 바로 왓포로 갑니다

왓포 모형도입니다.
왓포의 놓치지 말아야할 4가지 포인트 건물에 대한 설명입니다.
구글번역이므로 오역이있을수 있습니다.

왓포 입장할때 주는 티켓으로 물교환

저는 앞서 설명드린
4가지 포인트 건물 1번 2번 3번 4번만
보려했으나 3번이 공사중이네요..

4번 거대한 와불상
왓포의 메인이죠
살짝 섬뜩한 부처님 표정 ㅠㅠ
엄청 거대한 와불상이 누워있습니다
2번 4개의 탑들

얼굴 왤케 부었지..

공사중인 3번입니다. ㅠㅠ
한참을 헤맸는데...
지금 왕권 교체 기간이라
즉위식 준비로 재보수 한다고 하네요...
대웅전 같은 1번

내부에선 촬영 금지라 밖에서 찍었습니다.

왓포 구경을 마치고 비가 갑자기 쏟아져
편의점에서 일회용 우의를 사고
식당으로 피신

토끼 볶은밥...
토끼아니구여 치킨 볶은밥
모양은 토끼 같아서...

왕궁 검문이 빡세네요...
왕궁을 눈앞에두고
비싼 입장료와
몰아치는 폭우로
한참을 고민하다사
숙소로 돌아가기로 결정!!!

숙소 근처 마트에서 산
펀스틱과 아몬그포키
우리나라에서 파는 아몬드가 박힌 빼빼로와는 차원이 다른 맛
아몬드 포키 강추!!!

한숨 자고 비가 그친 후
팟퐁 야시장으로 걸어갑니다
수라싹역 근처에 위치한
더믹스 방콕 실롬 숙소에서
걸어서 약 20분

야시장 구경하지만....
쇼핑은 사치...

저렴한 시장 국수와

보라색 용과 쥬스
용과가 두종류가 있더라구여
흰색용과 보라색 용과
흰건 백용과? ㅈㅅㅈㅅ

팟퐁 야시장은 약간의 현지 물품과
먹거리를 팝니다...
글리고 19금 스트립바와
삐끼들 그리고 섹스쇼로 유명한데요
섹스쇼는 야동을 직관한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도 경험해 보지 않아서...
궁금하신분은 가보세요...

숙소로 오는길에 망고스틴 3개를 사서
펀스틱과 맥주를 한잔 하고 잡니다.

2일차 일정
일찍일어나
쿠킹클래스 요리학원으로 갑니다.
예약금도 받지않는 착한
실롬타이 쿠킹클래스
실롬타이 쿠킹스쿨
홈페이지에 나온 방법대로
메일로 예약

http://www.bangkokthaicooking.com/

가는길에 길거리 튀김으로 아침을...

가는길에 계속 실롬 타이 쿠킹클래스
표지판을 잘보세요 유사업체가 많아요

도착하니 물과 집합장소 안내서를 줍니다.
한글로 적혀있네요...

시장 투어 바구니에 또 물이 들어있네요

재료에 대한 설명
손님은 한국분이 절반

장을보고 들어갑니다.

쿠킹스쿨에 다시 도착하니
저는 반을 옮기랍니다...
하지만 이것은 엄청난 행운이었음을

유쾌한 남자샘과 수업을 합니다.
새로옮긴반이 연령대가 저와 비슷한
팀원들로 구성됬네요
원장샘의 반편성 센스!!

오늘은 내가 짜짜라짜짜
짜파게티가 아니라
타이푸드 요리사
제가 만든 요리들

똠얌꿍

팟타이

솜땀

마사만 커리

망고 스티키 라이스

실롬 타이 쿠킹 스쿨
레시피 북
이책만 있으면....
타이푸드 이론 마스터!

4대 음식 강국 태국
방콕에 온다면 꼭 해볼만한 코스

재미난 수업이 끝나고
같이 수업들은 팀원 동생들
짜뚜짝을 갈까 왕궁을 다시갈까 고민중이었는데
짜뚜작 갈꺼니까 같이 가자고 한다...
아직 태국 지상철 지하철을 못타본
나에게 유학중인 친구가 잘 알려준다
자뚜짝 도착하자마자 너무더워
아이스께끼 단돈 5밧
제가 쏩니다 ㅎㅎ

음료수를 얼린 맛

짜뚜짝에서 호랑이 연고를 삽니다.
빨간건 근육통
하얀건 두톤 모기물린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빨간거 강추!

빕스에서만 보던 짜뚜짝을 마무리하고
지상철을 타러 고고

지상철역에서 동생이 사준 밀크티

짜뚜짝에서 동생들이 골라 준 머리띠 화관
오늘만 제가 쓰고...
여자친구 쭈에게 선물하려 합니다...
동생들과 빠이빠이하고
저는 에라완 사원으로 갑니다

많은 현지인들이 기도를 하지만...
기대 이하의 에라완 사원 ㅠㅠ
너무 작네요...

하지만 사실 더는 에라완사원이 주목적이 아니라 플리마켓!
사실 플리마켓은 얻어 걸렸어요

먹거리와 다양한 아이템을 파네요

저는 여기서 저녁으로 새우튀김과
훈제 삼겹살을 꿀꺽

이제 제가 씨암에 온 이유

쇼핑몰 삼성스토어에서
갤럭시 s8 키보드케이스를 사기위해...
씨암 디스커버리
씨암 스퀘어
씨암 파라곤
씨암 센터
다 돌아 다녔디만
삼성 매장 갤럭시 매장은 있어도
키보드 케이스가 없다... ㅠㅠ

그냥 쇼핑몰 구경이나

이상한 자세의 캐리터...

레인보우토핑에 샤베트아이스크림

라인빌리지 앞 대형 브라운

엇 이건 설빙... 한국처럼 떡볶이도 파나?

한참을 돌아다니다 숙소로 복귀...
다리가 너무 아프네요...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3일차 왕국 에메랄드사원 쏨분시푸드
4일타 패스트라 타이팝콘 아유타야 방파인 현지투어
5일차 수완나폼

남은 일정은 태국 방콕 2탄을 기대해 주세요